여기는 스포츠가 공용어입니다.


❝스포츠에서 유일한 것이 승리라면 이기는 그 순간 다시 경합을 벌여야겠다는 욕구는 사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클 조던과 로저 클레멘스가 나이 마흔에 계속 경쟁을 벌였던 사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소크라테스 야구장에 가다' 中에서


시즌마다 (찾아오는 줄 알았는데 최근 두 시즌 동안 건너 뛰고) 찾아오는 프로배구 V리그 일정 캘린더 파일 공유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사실 이번에도 한국배구연맹(KOVO)은 2일 프로배구 2019~2020 시즌 남녀부 연봉 톱 10과 함께  V리그 일정도 확정해 발표는데 (먹고 살기 바빠서) 이제야 올리게 됐습니다.


전 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맞붙은 두 팀이 우승 팀 안방 구장에서 새 시즌 개막전을 치르는 게 KOVO 전통. 이에 따라 2019~2020 시즌에도 남자부는 10월 12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안방 팀 현대캐피탈과 대한항공이 개막전을 치르며, 여자부는 10월 19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가 스타트를 끊습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남자부는 6라운드(팀당 36경기), 여자부는 5라운드(팀당 30경기) 일정을 소화하며 남자부는 월요일, 여자부는 월요일과 금요일이 휴식일입니다. 지난 시즌과 달리 새 시즌에는 여자부도 수요일에 한 경기만 소화합니다.


올해 일정에서 제일 눈에 띄는 건 2020 도쿄(東京) 올림픽 아시아 예선 출전 관계로 휴식기가 있다는 것. 여자부는 올해 12월 21일, 남자부는 내년 1월 5일부터 휴식기에 돌입하며 1월 14일부터 다시 V리그 일정을 소화하게 됩니다. 이 휴식기 때문에 2019~2020 V리그 올스타전은 없습니다.


단, 남녀 대표팀 중 한 팀이라도 다음달 열리는 대륙간(세계) 예선에서 도쿄행 티켓을 따낼 경우에는 일정을 재조정하게 됩니다. 여자부는 8월 2~4일, 남자부는 같은 달 9~11일 세계 예선을 치릅니다.


프로배구는 남녀부 팬이 서로 특징이 다른 만큼 캘린더 파일도 △전체 △남자부 △여자부 세 가지 버전으로 준비했습니다. 아래에서 원하시는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ics 파일은 구글 캘린더나 네이버 캘린더 같은 인터넷 캘린더에서 대부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 보시면 사용법을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도저히 모르시겠다면 이 링크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구글 캘린더 기준으로 사용법을 설명해두었습니다. (그 사이 구글 캘린더 디자인이 바뀌었는데 기본적인 방법은 똑같습니다.)



댓글, 0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