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스포츠가 공용어입니다.


❝스포츠에서 유일한 것이 승리라면 이기는 그 순간 다시 경합을 벌여야겠다는 욕구는 사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클 조던과 로저 클레멘스가 나이 마흔에 계속 경쟁을 벌였던 사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소크라테스 야구장에 가다' 中에서


한국야구위원회(KBO)에서 비로 제 날짜에 치르지 못한 70경기와 처음부터 편성하지 않았던 5경기를 합쳐 총 75경기에 대한 일정을 2일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만약 이번에 잡아 놓은 일정도 제 날짜에 치르지 못하게 되면 예비일에 치르는 게 원칙입니다. 예비일이 없으면 △다음날 더블헤더 △동일 대진 둘째 날 더블헤더 △동일 대진 싱글 경기 더블헤더 △추후 편성 순서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때도 한 팀은 최대 7연전까지만 가능하고 이틀 연속으로 더블헤더를 치르는 일은 없게 하기로 정했습니다.


더블헤더를 진쟁할 경우 제1 경기는 평일과 토요일은 오후 3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2시에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제2 경기는 제1 경기가 끝나고 20분 뒤에 시작합니다. 더블헤더 제1경기는 연장전 없이 9회까지만으로 승부를 결정합니다.


한편 포스트 시즌 진출팀과 관계없는 경기가 뒤로 밀릴 경우 포스트 시즌 이동일에도 거행할 수 있으며, 정규시즌 4, 5위 및 4, 5위 결정과 관계없는 경기는 정규시즌 최종일과 와일드카드 결정전 개막일 사이에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올 정규 시즌 때와 마찬가지로 ics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아래 붙여 놓은 파일을 내려받아 여러분이 쓰시는 인터넷 캘린더에 붙여 넣으면 손쉽게 잔여 경기 일정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2015KBO.ics


혹시 어떻게 추가하시는지 모르시겠다면 이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구글 캘린더 기준으로 설명해 두었습니다.




댓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