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스포츠가 공용어입니다.


❝스포츠에서 유일한 것이 승리라면 이기는 그 순간 다시 경합을 벌여야겠다는 욕구는 사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클 조던과 로저 클레멘스가 나이 마흔에 계속 경쟁을 벌였던 사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소크라테스 야구장에 가다' 中에서


오늘(2일) 대전에서 열린 삼성화재와 대한항공 맞대결로 프로배구 2013~14 NH농협 V리그가 막을 엽니다. 서울 사는 팬들에게 프로배구가 아쉬운 건 역시나 경기를 직관하려면 여행을 떠나야 한다는 점이겠죠. (엄연히 서울 팀이 있지만 장충체육관 리모델링 공사 탓에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직접 운전하고 가시는 분들은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찍고 가면 그만. 대중교통으로 가시는 분들은 막상 지도 어플리케이션(앱)에 가는 길이 나와 있어도 실제로 길을 찾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배구 취재하러 다니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 '로드뷰'를 가지고 각 체육관 가는 법을 정리해 두려고 합니다.

출발점은 서울 광화문입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위치한 곳인데다 배구를 보시려면 기차를 타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이곳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중간 중간 서울 주요 환승지도 넣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제가 모르는 길이 있으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구미 박정희체육관(LIG손해보험)

•예상 소요 시간: 3시간 반 이상
•중간 핵심 포인트: 경부선 구미역

초행길이라면 구미는 새마을호 기차를 타고 가는 게 제일 편합니다. KTX가 서는 김천구미역은 김천시와 구미시 사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박정희체육관까지 가려면 어차피 구미역에 가서 버스를 갈아타야 합니다. (그래도 KTX를 타는 게 시간으로는 한 30분 정도 이득입니다.)

구미역에 도착하셨으면 '시내 방향' 출구로 나옵니다. 역 바깥으로 나와서 아래 지도 같은 풍경이 보이면 제대로 나온 겁니다.



그 다음 역을 보고 오른쪽 방향(제대로 나오셨다면 왼쪽 방향)으로 걸어 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부활약국이 보일 텐데요 여기서 버스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박정희체육관 가는 버스는 13, 13-1, 15, 40번입니다. 13·13-1번은 시민운동장, 15번은 금오고, 40번은 새마을로에서 각각 내리시면 체육관 근처입니다. 다른 곳도 마찬가지지만 잘 모를 때는 기사님께 여쭤보는 게 최고.



물론 고속버스를 타구 구미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는 3시간 10분, 강변에서는 2시간 40분 정도 걸립니다. 구미역이나 터미널 모두 체육관까지 택시비 5000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상이 제가 경기장을 찾을 때 써먹은 방법입니다. 혹시 더 나은 길을 알고 계시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동차로 가실 분들, 네비게이션이 체육관 이름만 가지고 위치를 잘 못 찾으면 아래 주소로 검색해서 가세요 -_-)/

도시 이름 주소 사용 팀
구미 박정희체육관 경북 구미시 광평동 산 50 LIG손해보험
대전 충무체육관 대전 중구 부사동 177-1 삼성화재 인삼공사
성남 성남실내체육관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110 도로공사
수원 수원실내체육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775 KEPCO 현대건설
아산 이순신체육관 충남 아산시 풍기동 144-3 우리카드
안산 상록수체육관 경기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1111 러시앤캐시
인천 계양체육관 인천 계양구 서운동 109-38 대한항공 흥국생명
천안 유관순체육관 충남 천안시 백석동 230-6 현대캐피탈
평택 이충문화센터 실내체육관 경기 평택시 이충동 산 19-5 GS칼텍스
화성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 경기 화성시 향남읍 도이리 산 31-6 기업은행



댓글, 0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