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프로배구 남자부 현대캐피탈이 아가메즈(29·콜롬비아)와 결별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대신 케빈 르루(Kevin Le roux·25·프랑스·사진)와 남은 시즌을 보내게 됩니다. 프랑스이탈리아 스포츠매체는 21일(현지 시간) 르루가 한국행을 결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키 209㎝에 라이트 공격수(대표팀에서는 센터)인 르루는 2004년 프랑스 리그 생말로에서 프로 데뷔했으며 2009년 이탈리아 리그로 옮겼고 지난 시즌부터 올 시즌 현재까지 피아젠차에서 뛰고 있었습니다. OK저축은행 소속 시몬(27·쿠바)이 2012~2014 시즌 몸 담았던 팀이 바로 피아첸차입니다. 르루는 프랑스 대표로 이번 2014 월드리그와 세계선수권대회서도 뛰었습니다. 르루는 다음 달 6일 시작하는 3라운드 때부터 팀에 합류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단에서 내놓은 보도자료에 따르면 일단 24일 입국한다고 합니다.

르루는 대표팀에서는 붙박이 센터지만 리그에서는 센터와 라이트를 오갔습니다. 2011~2012 시즌 팀 사정상 라이트를 맡게 됐지만 그 뒤로 기복이 심해 라이트와 센터를 번갈아 맡았던 겁니다. 센터로서도 블로킹 능력은 좋지만 공격력은 약한 편. '주 공격수' 노릇을 해야 하는 라이트로서는 이게 치명적일 수밖에 없죠. 더구나 우리 리그는 '몰방 배구', 즉 외국인 선수 백어택이 가장 확실한 득점 루트라는 점을 감안하면 현대캐피탈 팬으로서 르루는 다소 아쉬운 선택입니다.

사실 18일에 원래 현대캐피탈이 오프시즌 시몬을 영입하려 했다는 기사를 쓰고 나서 현대캐피탈 프런트에게 시달렸습니다. 김호철 감독 역시 전화를 걸어 오셔서 "우리 아가(메즈)가 요즘 달라졌다"는 말씀도 전하셨습니다. 기사를 일부 수정해 달라고 요구해 고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역시나 외국인 선수 교체 카드였습니다. 이튿날 한국전력에 0-3으로 패한 경기에 아가메즈가 뛰기 전부터 사실 물밑으로 진행하고 있던 상황이었죠. (저도 알아 볼 만큼 알아 보고 쓴 기사였으니까요.)  

이로써 현대캐피탈은 '세계 3대 공격수' 아가메즈를 데려오고도 '외국인 선수 잔혹사'를 끊지 못했습니다. 외국인 선수 제도를 시작한 2005~2006 시즌부터 루니(32·미국)하고 두 시즌을 함께 하면서 우승을 차지했지만, 그 뒤로는 우승하고 인연이 없습니다. 아가메즈보다 앞서 역시 세계 최고 수준으로 손꼽히던 소토(36·푸에르토리코)와 2010~2011 시즌을 함께 뛰었지만 결과는 신통치 않았습니다.

현대캐피탈은 22일 현재 3승 6패로 남자부 7개 팀 중 5위에 처져 있습니다. 한 라운드 전승 정도는 해야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려볼 수 있을 텐데 과연 가능할까요? 아, 한국전력에서 뛰는 쥬리치(25·그리스)에 따르면 아가메즈는 남은 시즌 그리스 리그에서 뛸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Sportugese
•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이 블로그를 '좋아요' 해주세요


• 매일매일 스포츠 이야기를 나누시려면 Sportugese 페이스북 페이지를 찾아주세요

• 트위터에 @sportugese도 열려 있습니다 

• 계속 블로그 내용을 받아보고 싶으시면 RSS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인터넷 주소창에 http://kini.kr를 입력하시면 언제든 Sportugese와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 떠나시기 전 이 글도 추천해주세요
  1. andygee 2015.04.15 22:5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기자분 같은데, 이렇게 허위정보를 상식인양 버젓이 올리시면 안되죠. 그로저,아가메즈,산체스를 3대공격수?? 도대체 누가 그렇게 꼽는거죠?

    산체스 좋은 선수 맞습니다. 하지만 유럽리그에서 1년도 채 못채운 선수를 세계 어느전문가와 팬이 3대 공격수라고 인정해 주겠습니까? 현재 소콜로프,자이체프,블라즐리,미카일로프,아타나셰비치,얀스토크,왈라스,루지에르,베토리,숍스,비소토,쥬리치 등등 산체스보다 위 또는 최소 동급으로 평가되는 선수는 널려있습니다. 산체스를 좋은 선수로 표현하고 싶었다면, 세계 10손가락안에 꼽을 수 있을 만한 공격수라고 소개하는 게 더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가메즈 또한 산체스보다 유럽무대에서 더 이름을 날리긴 했지만, '3대공격수'라는 건 그냥 김호철 감독의 수사일 뿐이고요..

    제가 이렇게 댓글을 달게 된 건 산체스 관련된 기사가 나올 때마다, 산체스를 '3대공격수'라고 칭하는 잘못된 정보를 기자들이 버젓이 적고 있는데, 그 근원이 이 글이 아닐까 싶어서 입니다. 이렇게 허위,과장성 정보가 전문기자라는 사람들의 글에서 계속 나오니까 해외배구 잘모르는 사람들은 정말로 산체스가 엄청 대단한 선수인지 오해하게 되는 겁니다.

    잘못된 정보를 수정 혹은 삭제해 주시길 부탁드려 봅니다.

  2. andygee 2015.04.27 12:2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라고 해놓고, 수정 혹은 삭제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건 뭡니까?

    이건 제가 억지를 부리는 것도, 기자께서 고집부릴 일도 아닌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자는 것입니다.
    기자의 사명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 않습니까?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한국을 제외하고는 그로저,아가메즈,산체스를 '3대공격수'로 보는 곳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기자가 쓰신 허위정보로 인해 배구팬들이 더이상 혼동을 입지않도록,
    그 부분에 대한 확실한 수정 혹은 삭제조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