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스포츠가 공용어입니다.


❝스포츠에서 유일한 것이 승리라면 이기는 그 순간 다시 경합을 벌여야겠다는 욕구는 사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클 조던과 로저 클레멘스가 나이 마흔에 계속 경쟁을 벌였던 사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소크라테스 야구장에 가다' 中에서


우연히 한 블로그에서 발견한 야구 퀴즈:

야구 규칙이 엄청 복잡하다는 것, 다들 아시죠? 규칙만 복잡한게 아니라 선수의 플레이 하나하나가 거의 수치로 기록되지요. 그러다 보니 별의 별  기록이 다 나오는게 야구입니다.

제가 야구를 그렇게 좋아하는 이유 중의 하나인데요.  야구를 보다 보면 상식적으로는 있을 수 없는 사례,  있을 수 없는 기록이 종종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해괴한 것 몇가지 여쭤 보려 하는데요. 아래에 질문 드리는 사례가 있을 수 있는 일일까요? 

1.  어느 타자가 친 타구가 우중간(우익수와 중견수 사이)으로 날아 갑니다. 수비팀 우익수와  중견수가 공을 따라 갑니다. 그러나 둘다 공을 잡지 못하고 공은 펜스를 원 바운드로 때리고 튕겨 나옵니다. 공을 친 타자는 여유 있게 1루에 안착 합니다. 그런데 그 타자는 안타를 치지는 못했습니다.  이게 있을 수 있는 이야기인가요?

1) 있을 수 있다  2)있을 수없다.


2.  어느 팀이  한 이닝 공격 때 기록상 병살타를  두번 칠 수 있을까요?

1) 있을 수 있다  2)  있을 수 없다


3.  어느 투수가  1이닝을 던지면서  삼진 4개를 기록할 수 있을까요?

1) 있을 수 있다  2) 있을 수 없다


4. 어느 투수가 어느 시점에 등판해(마운드에 올라) 투구 수 0 (제로)이지만 승리 투수가 됐다?

1) 있을 수 있다  2) 있을 수 없다


5.  어느 타자의 출루율이 타율보다 보다 낮을 수 있을까요?

1) 있을 수 있다  2) 있을 수 없다.



원래 아이스탯(www.istat.co.kr)에 남겼던 글인데 사이트가 문을 닫아서 살짝 옮겨둡니다.


댓글,

더 보기